부모 및 보호자를 위한 정보
당사의 정책 및 서비스 약관은 플레이어에게 긍정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플레이어의 보호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자녀나 보호 대상자가 가레나 게임을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FAQ를 참조하거나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가레나 게임은 자녀가 플레이하기에 안전한가요?
- 우리는 모든 Garena 게임 플레이어에게 긍정적이고 안전하며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미성년자(어린이 또는 청소년)는 Garena 게임에 가입 및 플레이하기 전에 반드시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자녀를 대신해 게임 계정을 생성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 역시 계정을 등록하기 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서 어떤 거래를 할 수 있나요?
- 대부분의 Garena 게임은 플레이만으로도 게임 내 캐릭터 및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내 재화와 플레이 도구를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만, 실제 화폐를 사용해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녀가 가레나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어떤 연령 조건을 충족해야 하나요?
- Garena 게임의 연령 등급은 Google Play 및 Apple App Store에서 각 국가의 등급 제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해당 국가의 구체적인 연령 등급은 Apple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확인해 주세요.
-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18세 미만 또는 해당 국가의 법적 성인 연령에 도달하지 않은 미성년자(어린이 또는 청소년)는 게임에 가입 및 플레이하기 전에 반드시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자녀를 대신해 계정을 생성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 역시 계정을 등록하기 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 또한, 자녀가 법적 성인 연령 미만이며 데이터 처리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데이터 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자녀의 계정 정보는 안전하고 비공개로 유지해 주세요. 다른 사람이 자녀의 계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자녀가 부모의 허락 없이 실명, 주소, 전화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절대 공개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자녀의 사용자 ID 및/또는 비밀번호가 무단으로 사용된 것을 확인하셨다면, 앱 내 신고 기능을 사용하거나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또한, 자녀가 법적 성인 연령 미만이며 데이터 처리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데이터 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녀가 가레나 게임에 가입했지만, 해당 게임을 이용하기에 충분한 연령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녀가 법적 성인 연령 미만임에도 불구하고 보호자의 동의 없이 가레나 게임에 가입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관련 내용을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령 제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고해 주세요.
또한 자녀가 법적 성인 연령 미만이며 데이터 처리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데이터 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설명된 바와 같이, Google과 Apple은 부모가 특정 앱에 대한 접근을 제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앱 콘텐츠 접근을 제어하기 위해 이러한 기능을 숙지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녀의 계정에 대해 어떤 제어 권한이 있나요? 보호자 제어 기능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자녀가 법적 성인 연령 미만이지만 가레나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경우, 가입이 가능한가요?
당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미성년자는 가레나 게임에 가입 및 플레이하기 전에 반드시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부모님께서는 자녀가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자녀와의 정기적인 대화를 통해 온라인에서의 행동, 접하게 되는 정보, 그리고 온라인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주제에 대해 자녀와 건강한 대화를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는 ESRB에서 제공하는 다음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esrb.org/about/familyguide.aspx 자녀가 가레나 게임 내에서 진행한 결제와 관련해 문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습니다. 누구에게 연락하면 되나요?
무단 결제, 환불 등과 관련된 문의는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녀가 가레나 게임에서 부적절한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적절한 행동이 발생한 경우, 앱 내 신고 기능을 사용하거나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신고는 확인 후 필요 시 조치를 취하며, 경우에 따라 해당 플레이어의 게임 이용을 영구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불법, 사기, 괴롭힘, 명예훼손, 협박 또는 학대 목적 등으로 사용된 계정은 법 집행 기관에 신고될 수 있습니다. 가레나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레나는 전화, 문자, 이메일, 게임 내 채팅 또는 기타 메신저를 통해 로그인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는 비공개로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세요
로그인 정보는 가레나 직원, 가족, 친구를 포함한 누구와도 공유하지 마세요. 계정 비밀번호는 반드시 비공개로 유지해야 합니다.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복잡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강력한 비밀번호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 또는 사용자 이름이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최소 8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숫자, 특수문자 (예: !@#$%^&*), 대문자 및 소문자를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 정보 공유 대상에 주의하세요
피싱 사기범들은 계정 비밀번호, 신용카드 번호, 지갑 비밀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를 노리고 있습니다.
정보를 공유할 때는 항상 주의하고 아래의 보안 수칙을 따르세요:
- 하지 말아야 할 것(DON'Ts)
비밀번호, OTP, 신용카드 정보, 주민등록번호 등 로그인 또는 금융 정보를 요구하는 전화, 이메일, 메시지에 절대 응답하지 마세요. 가레나는 로그인 정보를 절대 요청하지 않습니다.
공용 와이파이 등 보안이 취약한 네트워크나 공용 컴퓨터에서 민감한 정보를 입력하지 마세요. 사이버 범죄자가 정보를 탈취할 수 있습니다.
수상한 채팅 또는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이는 개인정보를 탈취하려는 피싱 사이트일 수 있습니다.
- 해야 할 것(DOs)
비밀번호, 지갑 PIN, OTP는 절대 타인에게 공유하지 마세요.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생한 경우,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가레나에 문의해 주세요.
중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거래(예: 지갑 잔액 인출)는 반드시 안전한 네트워크(예: 개인 휴대폰 데이터, 가정용 와이파이)에서만 진행하세요.
가레나 게임을 통해 피싱 피해를 입었다고 생각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싱은 비밀번호나 신용카드 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훔치거나 속여서 입력하게 하여 계정에 접근하려는 시도입니다.
피싱 이메일 / 문자 / 메시지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정보 또는 금융정보를 요청함
원치 않는 첨부 파일을 포함함
위조된 링크가 포함되어 있음
즉시 행동을 요구함
"회원님께" 등 일반적인 인사말 사용
전문성이 떨어지며, 맞춤법 및 문법 오류가 있음
하지만 모든 피싱 메시지가 이러한 특징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항상 주의하고 절대 이러한 채널을 통해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공유하지 마세요.
피싱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즉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